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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사이트의 구조와 페이지 개발하고, 업로드한 컨텐츠들이 상위 노출 되도록 작업 하는 것



1. 사이트 구조 최적화

1-1. 사이트 URL 구조 최적화
- 사람, 클롤러가 읽기에 친숙한 구조의 url (검색 내용이 url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도 결과에 노출)
- 언더바(_)가 아닌 하이픈(-)을 사용하여야 각 단어를 분리하여 인지한다.
- 소문자만 사용한다. (서버설정별로 대소문자 구분을 하기도, 하지 않기도 한다.)
ex)http://www.test.co.kr/page-1.html?id=3&cat_id=5
     http://www.test.co.kr/search-engine-optimization

1-2. 크롤러가 한번에 홈페이지에서 서브페이지로 넘어가도록
홈페이지에서 너무 많은 클릭을 해야만 접근할 수 있는 서브 페이지는 인덱스 될 가능성이 더 적어지거나 인덱스 되는 시기가 늦춰질 수 있다.
사이트의 모든 메뉴 아이템을 텍스트 링크로 만들거나, 그게 안될 경우 대략적인 사이트맵을 홈페이지 하단에 만들어 놓아야 한다.
플래쉬로 덮어버린 메뉴나 모든 메뉴 아이템의 링크를 javascript로 연결시켜 놓는 것은 좋지 않다.


2. 키워드 관련성 최적화

2-1. Title tag 최적화
- 페이지의 
컨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제목
- 페이지마다 
고유한 title 태그 작성
- 내용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간결하게
- 최대 60자

2-2. Meta tag 최적화
- 페이지의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 (키워드 나열 X)
- 페이지마다 
고유한 설명 작성
- Description 메타 태그는 Google검색에서 결과 페이지 내용 미리보기로 사용된다

* meta keywords는 구글, 네이버에서 더 이상 크롤링하지 않는다고 한다.  구글은 심지어 2009년부터 키워드 노크롤링을 선언했다고..! (본문 하단 참고 링크에 자세한 내용) 

2-3. Heading Tag 최적화
- 내용의 개요를 작성하는 것으로 신중히 사용
- 페이지의 구조를 정의하는데에 사용
- 규칙적인 제목 태그의 사용

2-4. Alt tag 최적화
- 간결하면서 설명적인 파일 이름과 alt 텍스트의 활용
- 지나치게 길거나 중복되는 이름은 사용하지 않는다
- 지나치게 긴 대체 텍스트는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다

 
 

참고 url

https://yoast.com/meta-keywords/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60116&docId=334976753&qb=bmF2ZXIgU0VPIGtleXdvcmRz&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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